우리 민족의 근본정신 신교 - 심청전 > 역사를 이끌어 온 힘

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역사를 이끌어 온 힘

우리 민족의 근본정신 신교 - 심청전

작성일 05-03-09 15:10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시현 카슈미르 (163.♡.19.222) 조회 3,571회 댓글 123건

본문

title15_0.png

여러분들은 유불선이라는 얘기는 많이 들어보았어도, 신교를 들어본 사람이 아무도 없을 겁니다. 놀랍게도 신교는 우리민족 7천년동안의 국교였습니다. 외래종교가 이땅에 들어오기 전 우리역사를 이루었던 정신입니다.

지금의 사람들은 근본정신인 이 신교에 대한 가르침을 잘 모르고 있습니다. 왜 신교라는 말을 썼는가 하면, 이신설교(以神說敎) 때문에 신교라고 얘기합니다. 신을 대상으로 가르침을 베풀었다는 뜻입니다.

title15_2.png

title15_3.png
우리민족은 독특해서 그냥 상제라고 하지 않고 접두사를 붙여서 삼신상제(三神上帝)라고 합니다. 이 천제가 과연 막연한 하늘에 대한 제사였는가 하면, 그것은 아니였습니다. 인간과 모든 만물을 지배하는 상제께 천제를 지내는 것이었습니다.

title15_4.png 옛부터 우리민족은 무생물에도 신이 내재해 있다고 믿었습니다. 우리나라만큼 신을 섬기는 나라가 없습니다. 이것은 우리문화 속에서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. 고기를 잡으러 나가기 전에 용왕(龍王) 또는 용신(龍神), 수신(水神)에게 풍어제를 지내거나, 산에 나무를 하러 들어가면 산신제를 지내고, 묘자리 하나를 파도 산신제를 지내는 것이 우리가 보통 말하는 애니미즘입니다.

title15_7.png

그대 한민족이여 이제 잠에서 깨어나라!

시현 카슈미르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Copyright © 한퓨쳐. All rights reserved.
PC 버전으로 보기